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뉴스(7월9일)
  • · 등록일 : 2012-07-09
  • · 재생시간 : 00:10:32
  • · 조회수 : 2,072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2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23회/7. 9】

주요뉴스

- 갯바람 맞고 자란 블루베리가 본격적으로 출하 되고 있습니다.
- 제 17회 여성주간의 날을 기념하는 보령지역 한마음 축제가 열렸습니다.
- 전반기 성과와 하반기 시정운영을 위한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 머드축제조직위원회가 이사회를 갖고 머드축제 사전준비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 오는 14일부터 열리는 보령머드축제 입장권이 사전예약 판매됩니다.
-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의 차량기증식이 3일 보령시청에서 열렸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임예원입니다.
보령시가 방학으로 결식이 우려 되는 아동들의 균형잡힌 식사를 위해 급식지원 지정식당을 모집합니다.
대상은 식당, 제과점, 편의점등 음식류 제공업소로 오는 20일까지 보령시청 사회복지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7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신의 선물 ´블루베리´ 수확

갯바람 맞고 자란 세계최고의 장수식품 블루베리가 보령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출하 되고 있습니다.

신이 내린 보랏빛 선물, 블루베리의 수확이 한창입니다.

보령에서 재배되는 블루베리는 대부분 해안과 인접해 많은 일조량과 해풍을 맞고 자라 맛과 영양이 뛰어납니다.

- 자 막 : 보령 블루베리 생산량 증가... 맛과 영양 뛰어나

이번에 출하되고 있는 블루베리는 토로와 블루골드 품종으로 대부분 4~5년생이며, 지난 긴 가뭄에도 불구하고 생육상태가 양호해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 정철주 회장 / 보령 블루베리연구회
올해 많은 가뭄으로 인해서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생육상태가 양호합니다. 출하는 7월말까지 할 예정이고, (생산량) 약 18여톤정도 예상됩니다.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대 수퍼푸드로 알려져 있으며, 시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노화방지 및 혈액순환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여성의 바람과 희망대로 펼치자!”

보령시가 제 17회 여성주간 기념 여성한마음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곽한샘 리포터가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제17회 여성주간을 기념하는 여성 한마음축제가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습니다.

- 자 막 : 3일, 제17회 여성주간 한마음축제 열려

지난 3일 보령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이시우시장과 각급기관, 단체장과 여성계 인사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 인터뷰 : 보령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여성 한마음 축제는 1996년 7월 1일부터 실시한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여성 발전의 중요성, 남녀평등의 촉진 등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드높이는 주간으로 다양한 문화 행사로 남녀평등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7월 첫째 주에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날 보령시 여성발전에 노력하신 김명자 보령시여성협의회 회장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으며, 제 10회 보령시 여성상시상에 미산면의 구송자씨가 장한 어머니상을 수상했습니다.

- 리포터 : 이번행사에는 축하공연과 연계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돼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축하공연에서 이시우 시장이 그동안 갈고닦은 색소폰 연주로 축하공연의 막을 올렸으며, 그 동안 숨겨온 노래실력을 뽐내는 동네방네 노래자랑이 펼쳐졌으며, 초청가수들의 공연도 진행됐습니다.

- 자 막 : 1,000여명 참석해 성황 이뤄... 다양한 프로그램 눈길

또한, 연계행사로는 건강가정지원사업 홍보와 가정폭력 상담소, 아동 및 여성 성폭력방지 캠페인, 다문화가족 요리음식 시식코너등 다채롭게 마련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여성 주간은 1995년 12월 ´여성발전기본법´을 제정하고 1996년 7월 1일 여성발전기본법시령시행을 기념해 매년 7월 1일부터 일주일간이 여성주간입니다.


3. “행복한 보령 만든다”

"새로운 변화, 약속된 미래, 행복한 보령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보령시가 2012 상반기 주요 업무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박수미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2012년도 전반기 시정성과와 하반기 시정방향 및 발전을 위한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가
4일 대 회의실에서 있었습니다.

- 자 막 : 5일, 2012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이날 이시우시장을 비롯해 실, 과, 사업소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상반기
주요성과와 주요업무추진상황, 현안사항등 시정 전반에 대한 보고를 받았습니다.

민선 5기 상반기 주요 성과로는 감채기금 조성, 제63회 도민체전과 제 18회 충남 장애인체전 성공개최, 57개 유망 중소기업 유치로 1,600여명 고용창출, 주포 제2농공단지와 청소농공단지 완공 및 분양완료, 보령머드축제 재단법인 설립해 홀로서기 성공, 14개 공모선정으로 국도비 300억 원 확보등입니다.

- 자 막 : 14개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300억원 확보

공약사항은 총 73건 중 완료 7건, 정상추진 54건, 중•장기과제 10건, 추진불가 2건으로 평균 진도율이 60%를 웃돌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안사항은 부사간척농지 조성사업 행정구역 미결정으로 준공지연, 폐광지역 별빛마을 조성사업이 충남도 투융자심사 부적정 결정에 따른 대안사업 발굴, 기상이변에 따른 종패부족으로 바지락명품단지 조성 난항, 무궁화 테마도시 조성사업 지연, 대천해수욕장 머드랜드 부지 미분양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시는 2012년 남은 6개월 동안 주요업무 및 시책들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정확한 평가와 분석으로 차질없이 달성한다는 방침입니다.

- 리포터 : 이와 함께 보령시는 열악한 지방재정의 한계를 극복하기위해 정부의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2013년도 정부예산 심사에 대비해 보령시 관련 국비가 확보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대응논리를 개발하고 지역 국회원원 및 지역 인재 POOL의 지원을 요청하는등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주요단신

이번 주 보령에서는 보령머드축제 조직위원회 이사회가 열린 가운데, 제15회 보령머드축제 인터넷 사전예약이 시작됐으며, 한국GM의 차량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 제7차 머드축제조직위 이사회

오는 7월 14일 열리는 보령머드축제에 앞서 0일 조직위원회가 제7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사전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번 이사회의 안건 내용에는 연계행사 프로그램 추가 계획으로 지난 이사회에서 통과된 총 50개 프로그램에서 3건이 추가된 총 53개의 프로그램이 확정됐습니다.

- 자 막 : 2012년 7월 14일~24일 보령머드축제 풍성하게 열린다

이번 이사회를 통해 추가확정된 프로그램은 머드축제와 함께하는 KBS 현장 생방송, 2012 한•일 Rookie 복싱대회, 머드 코믹캡슐 클럽 파티입니다.

# 보령머드축제 입장권 예매하세요.

제15회를 맞는 보령머드축제가 처음으로 체험시설 입장권 인터넷 예약판매를 실시합니다.

이번 예약판매는 축제기간에 관광객들이 한꺼번에 몰려 생기는 입장권 예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시행되는 것으로 사용기간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지며 입장요금은 성인 5천원, 청소년 4천원입니다

- 자 막 : 인터넷 티켓링크·콜센터 통해 예매 가능

보령머드축제 사전예매는 티켓링크와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콜센터로 예매할 경우 장당 천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한편, 보령머드축제는 지난해 225만명의 관광객 중 20만 3천명의 외국인이 참여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축제로 우뚝서고 있으며, 세계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머드체험´이라는 주제로 7월 14일부터 24일까지 11일 동안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개최됩니다.

# GM 차량기증식

지난 3일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에서 한국시각장애인협회 보령지부에 봉사활동용 차량 1대를 기증했습니다.

- 자 막 : 3일, 한국GM 한마음재단 보령시에 차량 기증

이번에 전달받은 차량은 시각장애인들의 심부름센터 및 일반사업 등을 위해 사용하게 되며 보령시는 현재까지 9개의 차량을 기증 받았습니다.

시정알림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마무리인사
보령시는 여름이 빨라진 가운데 비브리오 패혈증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예방활동에 나섰습니다.
비브리오 패혈증 감염예방을 위해 해산물을 충분히 익혀 먹고,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과 접촉하지 말아야합니다. 또한, 어패류 취급업소는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합니다.

7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