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뉴스(4월9일)
  • · 등록일 : 2012-04-09
  • · 재생시간 : 00:10:56
  • · 조회수 : 2,362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2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10회/4.9】

주요뉴스
금주의 주요 뉴스입니다.

- 보령아산병원과 주포면사무소가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 67회 식목일을 맞아 4,600그루를 식재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 보령시가 전국 최초로 친환경 EM 아카데미를 운영합니다.
- 보령시 보건소가 건강지도사 양성교육을 실시했습니다.
- 머드마을 방울토마토가 일본 첫 수출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지난 5일부터 보령시 인터넷수능방송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임예원입니다.
보령시가 음식물 쓰레기 감량 사업장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시는 6월 말까지 쓰레기 발생량에 대한 조사를 실시해 우수 사업장을 선정하고
전용 수거용기와 종량제 봉투를 제공키로 했습니다.

4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ST) 지난 달 31일, 보령아산병원과 보령시 주포면사무소가 뜻 깊은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보령아산병원 봉사단과 보령시청 주포면 직원들이 휴일도 잊은 채 봉사활동에 여념이 없습니다.

- 자 막 : 보령아산병원 • 주포면사무소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전개

이날 양 기관 직원들은 보령시 주포면 연지리에서 환경정비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심한 악취로 생활하는데 불편을 호소하는 주택의 환경정비를 실시했습니다.

또한, 도배와 장판을 새로 했으며, 싱크대, 냉장고 등 살림에 필요한 물품등을 구입해 지원했습니다.

- 인터뷰 : 김완영 사회복지사 / 보령아산병원
이번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은 주포면의 요청으로 보령아산병원 직원 봉사단으로 구성된 봉사팀이 이곳에 와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외 보령아산병원 봉사단은 4개팀으로 이루어진 직원 봉사팀이 수시로 관내에 있는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다문화가정을 위주로 매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령시 곳곳에서 자원봉사에 대한 열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보령시는 오는 6월에 열리는 ‘제18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 자 막 : 제 18회 충청남도 장애인 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모집인원은 총 400명이며, 만 18세 이상 60세 이하인 자로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한 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이달 23일까지 접수가 이루어지며 선발된 인원은 종합안내, 급수봉사, 경기진행봉사 등 자원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2. 보령에 옷을 입히자 ‘식목일 행사’

보령시가 제 67회 식목일을 맞아 탄소 먹는 백합나무, 산수유등 4,600그루를 식재했습니다. 김홍민 리포터가 다녀왔습니다.

보령시가 식목일을 맞아 백합나무와 경관 수종인 산수유 나무를 식재했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식목일을 맞아 백합 • 산수유 나무 4,600그루 식재

이번 나무심기행사는 이시우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기관 • 단체, 지역주민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면 성연리에 위치한 임야 3.3ha에 백합나무 3,900그루 산수유 700본을 식재했습니다.

식재된 백합나무는 탄소 흡수력이 좋고 목재 재질도 우수하며 성장속도가 소나무의 2배 빨라 ´탄소 먹는 나무´로 알려져 있으며, 산수유나무는 경관조성 등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기위해 주요도로변 등에 경관수종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 자 막 :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경제수 • 경관수 식재

- 리포터 : 보령시는 올해 저탄소 • 지구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해 경제수 조림상업에 85ha, 26만 그루 식재하고 고익조림과 도시림 조성을 위해 탄소 흡수 나무 30만 그루를 식재할 계획입니다.


- 인터뷰 : 송수용 계장 / 보령시청 산림공원과
기후 변화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서 나무를 잘 심고 가꿔서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숲을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시는 도심지역 공원화 사업으로 ´현충탑 주면 공원조성´을 비롯한 8개 명품 도시경관 조성에 11억 3,600만원이 투입됩니다.


#3. 친환경 메카로 우뚝선다 ‘EM 아카데미’

유용미생물 EM을 활용한 친환경 농업에 앞장서고 있는 보령시가 전국 최초로 EM아카데미를 운영에 나섰습니다. 진가희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 농업의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고 친환경농업을 선도하기 위해 EM아카데미가 마련됐습니다.

- 자 막 : 전국 최초, 친환경농업과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EM아카데미 개설

EM 아카데미는 3농 혁신을 실천하기 위해 매주 2시간씩 EM에 대한 이론 수업과 EM제품 및 친환경 농자재를 수강생 스스로 만드는 실습 위주의 교육이 진행 되며 EM을 활용한 작목별 재배기술에 대한 교육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자 막 : 실습 위주의 교육, 수강생 스스로 EM 제품 및 농자제 생산능력 키워

- 인터뷰 : 강보원 계장 /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담당
이번 EM아카데미를 통하여 보령시민들이 확대 •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조성하고 친환경 농업을 추진하는 농업인들이 직접 친환경 EM자제를 활용하여 농업 경영비를 낮추고 이를 통해 친환경 농업을 확대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시는 EM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 시 교육점수 가산과 국내외 선진농업 벤치마킹 대상자 선발 시 가산점수를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 인터뷰 : 김양기 수강생 / 보령시 웅천읍
저는 고추를 친환경 유기농 인증을 받아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EM아카데미를 통해서 농가 스스로 친환경 자제를 사용하므로써 고추의 품질 향상은 물론이고 농가 소득 증대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리포터 : EM은 쌀겨, 깻묵, 어분을 혼합해 유용미생물로 발효시킨 최고급 친환경 농업의 재료로 보령시는 연간 5,000여 톤 이상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007년 연간 1,800여 톤의 유용미생물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것을 시작으로 2010년에는 신흑동 부지에 연간 3,000여 톤의 유용미생물을 생산할 수 있는 발효비료 생산 공장을 건립했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다양한 EM생산시설 기반으로 EM메카로 우뚞

또한, 대천어항 등에서 생산하는 잡어 및 폐어, 생선폐기물을 자원화해 고품질 생선아미노 액비 생산시설을 갖춰 전국 최대의 유용미생물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주요단신
이번 주 보령에서는 보건소의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이 열렸으며, 머드마을 방울토마토 첫 수출 계약체결, 보령시 인터넷 수능방송 서비스가 실시됐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 보건소,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보령시 보건소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기건강 관리기술을 전파시키고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및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수행할 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합니다.

- 자 막 : 보건소, 자기건강 관리기술을 전파시킬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보건소 운동처방사의 지도하에 건강에 관한 강의와 자기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운동, 질환 별 맞춤 운동 등의 실기를 통해 건강지도자로서의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총 교육과정은 8주간 이루어지며, 이러한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건강 취약계층인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기술을 제공해 지역사회의 건강리더로서 역활을 수행하게 됩니다.


# 머드마을 방울토마토 첫 일본 수출계약

보령, 머드마을 방울토마토가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총 50여 톤을 일본을 수출할 계획입니다.

- 자 막 : 머드마을 방울토마토, 일본에 첫 수출 계약 체결

이번에 수출되는 주품종은 ‘유니콘’으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됨에 따라 알이 굵고 당도가 높으며, 과육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높아 수출 정착 가능성이 높은 품목입니다.

수출에 참여하는 농가는 5개 농가로 이들 농가는 수출규격품 생산 시범단지로 선정됐으며,
수출을 위해 7월 정식, 수경재배 시설에서 농약안전 사용지침을 준수해 10월부터 생산하게 됩니다.

이번 수출계약은 보령시와 충남토마토산학연협력단, 보령 머드마을 방울토마토수출농단이 서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이번 수출협약을 이끌어 냈다.

# 보령시 인터넷 수능방송 실시

보령시는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과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 강남구청과 손잡고 보령시 인터넷 수능방송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 자 막 : 보령시,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강남구청의 인터넷 수능방송 서비스

이번 인터넷 수능방송은 지난해 8월 관내 중, 고등학생 4,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를 통해 실시되는 사업입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월 강남구청과 공동협약을 체결하고 3월 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했으며,
5일 강남구청으로부터 수강권을 인수받아 각 학교에 배정했습니다.

서비스 대상은 관내 5개 고등학교와 10개 중학교 등 15학교 875명입니다.

시정알림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마무리인사

서해안 최대의 대천해수욕장이 운영의 일정부분을 민간에서 참여관리하는 시민참여 관리제도를 도입하고 오는 20일까지 기업과 단체를 모집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수욕장경영사업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