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뉴스(3월5일)
  • · 등록일 : 2012-03-05
  • · 재생시간 : 00:11:45
  • · 조회수 : 2,215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2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5회/3.5】

주요뉴스
- 4. 11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보령시가 공직자의 선거 개입을 차단하기 위해 특별감찰단을 운영합니다.
- 보령시가 지역의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교육지원 예산을 지원합니다.
- 6월 1일 개최되는 제 18회 충남장애인체전을 보령시가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습니다.
- 농정, 축산, 수산, 산림등 46개 455억원에 대한 농림수산업 심의회와 자살방지 한국협회 회원 교육을 위한 자살방지협의회 세미나, 산불 초동진화 태세확립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체제를 위한 산불방지 실무협의회가 열렸습니다.
-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김남희입니다.

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기를 맞아 농업기술센터 본소와 남부농기계 대여은행 등 2곳에서 84종 254대를 보유해 대여를 실시합니다.

또한, 개인 농기계가 작업 중 고장이 날 경우 농업기술센터에 고장신고접수를 하면 현장 긴급출동체계를 갖춰 농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주중에 예약하면 주말에도 농기계 대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3월 2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선거철 공직자 특별감찰단 운영

보령시가 4. 11 제 19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공직자 선거개입 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공직자 특별감찰단을 운영합니다.

이를 위해 보령시는 전윤수 부시장을 단장으로 감찰단을 편성해 공무원이 선거에 개입하지 못하도록 사전예방 감찰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 자 막 : 2개반 6명으로 감찰단 편성, 철저한 감찰활동 실시

- 인터뷰 : 감찰내용
이번 감찰활동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훼손 행위, 특정 후보 지지 또는 비방 행위, 민심유도를 위한 선심성행정, 복무소홀 및 국민불편 초래등의 기강해이와 고질적 비리 행위....
... 적발시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이다.

한편 보령시는 선관위와 사정기관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제 강화로 감찰 효율성을 높여 공직자 선거개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토착비리 감찰도 병행한다는 계획입니다.

- 자 막 : 보령시 • 선관위 협초체제로 선거개입 사전차단

2. 교육분야 지원예산 100억 원 돌파

향토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보령시가 각급학교의 교육 지원을 위해 예산을 지원합니다. 김홍민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보령시 지역의 각급학교 정보화, 인재육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 지원예산이 1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지역학교 교육을 위한 지원예산 100억 원 돌파

▲초․중학교 무상급식 등 급식비 지원 26억1232만원 ▲교육복지사업 등 취약계층 학생지원 17억8961만원 ▲방과 후 특기적성 지원 11억 5535만원 ▲만세보령 장학금 등 각종 장학금 지원 11억68만원 ▲급식실, 놀이시설, 정보실 등 교육환경 개선사업 10억1200만원 등으로

보령시는 올해 본청과 사업소에 13개 분야 64개 사업의 교육관련 예산을 확보해 국·도·시비 등을 포함 총 101억 원을 학교와 학생에게 직·간접적으로 지원합니다.

- 자 막 : 총 지원예산 101억 원... 다양한 분야에 직 • 간접적으로 지원

- 인터뷰 : 신기철 계장 / 보령시청 총무과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여건은 그렇게 넉넉하지 않습니다. 우리시는 지방체 조기 상환을 위해서 감채기금 조성등 열악한 재정여건에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미래를 위한 인재육성에 소홀이 할 수 없다는 이시우시장의 강력한 의지로 이렇게 많은 교육 분야의 예산이 확보됐습니다.

- 리포터 : 특히 보령시는 저소득 맞벌이 가정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 엄마품 온종일 돌봄 교실´을 운영하는 등 프로그램을 확대합니다.

강남 수능 인터넷 학습 센터, 중등 해외영어캠프, 다문화 이주자 활용 외국어교육 등의 확대와 함께 ▲방과 후 영어학교 등 영어교육 6억3830만원 ▲체육관 신축 등 체육지원 5억8150만원 ▲우수인재 육성 특성화사업 5억2000만원 ▲도서구입 등 도서관 운영지원 3억2170만원 ▲평생학습 지원 1억3240만원 ▲특성화고 활성화 지원 1억1000만원 ▲학습준비물 등 기타 지원사업 1억6715만원 등의 사업을 펼칩니다.

한편 보령시는 교육경비 지원확대를 위해 2010년 12월 ´보령시 보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를 개정했으며, 교육경비 지원사업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을 재정시행 할 예정입니다.

- 자 막 : 보령시 2010년 12월 ´보령시 보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개정´

3. 제18회 충남장애인체전 준비 ´이상무´

제63회 충남도민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뤄낸 보령시가 제 18회 충남장애인체전에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습니다. 진가희 리포가 전해드립니다.

보령시가 지난 달 장애인체육회 설립하고 오는 6월에 개최되는 제 18호 충남장애인체전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제 18회 충남장애인체전 본격적인 준비 돌입

보령시 장애인체육회는 이틀 동안 개최될 대회의 연출대행사를 선정하고, 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등 대회 상징물 선정을 완료했습니다.

또한, 시는 경기장에 장애인편의시설을 보강하고, 4월까지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며, 5월부터는 안내표지판, 선전탑등 대회홍보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 인터뷰 : 박길수 사무국장 / 보령시장애인체육회
지난 해 보령에서 개최된 제 63회 충남도민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루고 역대 최고성적을 달성한 보령시의 위상으로 이번 제 18회 충남장애인체전도 만반의 준비를 통해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리포터 : 한편, 이번에 개최되는 18회 충남장애인체전은 해양관광도시 보령에 맞는 컨셉으로 개회식은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개최되며, 그동안 획일화된 축하공연을 탈피해 수준 높고차별화된 연출로 성공적인 체전을 펼칠 계획입니다.

제18회 충남도민체전은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14개 정식종목과 2개의 전시 종목을 두고 각 시, 군의 명예를 걸고 열띤 경쟁을 펼칩니다.

- 자 막 : 6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열띤 경쟁 실시

주요단신
이번 주 보령에서는 농림수산업의 발전을 위한 각 분과별 심의회와 3월31일부터 시행되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법을 위한 세미나, 보령의 아름다운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산불방지 실무협의회가 열렸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 농림수산업 심의회

지난 27일 시청 중 회의실에서 농림수산업 심의회가 열렸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농수산업 발전을 위한 심의회 실시

이날 이시우 시장과 전윤수 부시장, 농림수산업 심의위원단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이번 심의회는 2건의 심의안건으로 한국농어촌공사 보령지사가 9개의 2013년 농림수산사업 신청안을 발표했으며, 건설과는 2013년도 농촌생활 환경정비사업 대상사업선정계획안을 발표했습니다.

이어 농정, 청정농업, 원예특작, 축산, 해양수산, 산림등 6개 분과별로 12건에 대한 분과별 심의를 실시했습니다.

# 자살방지협의회 세미나

자살방지 한국협회 보령지부가 지역의 정신보건센터와 연계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한 세미나 개최

이날 세미나는 자살방지 한국협회 전국지부장 70여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교육은 2012년 3월 31일부터 시행되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법에 의한 전문가 육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를 통해 자살예방을 위한 홍보, 교육, 상담을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학교, 군부대, 복지시설, 개인기업 등은
자살예방 교육에 의무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 산불방지 실무협의회

산불 초동진화 태세 확립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체제를 강화기 위해 지난 달 28일 산불방지 실무협의회가 열렸습니다.

- 자 막 : 산불 초동진화 및 유관기관 협력체제를 위한 산불방지 실무협의회 개최

이번 협의회는 산불방지 실무협의회원 36명이 모인 가운데 주요협의사항으로 산불예방과 진화 • 위기대응에 대한 훈련 공조체계 구축사항, 산불발생시 진화인력 및 장비동원사항, 기관별 산불조심에 대한 홍보등의 내용으로 토의가 진행됐습니다.

또한, 각 기관 단체별 임무를 부여하고 주요지역에 책임순찰을 실시토록해 산불예방과 진화활동으로 적극적으로 임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시정알림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마무리인사

보건소가 올해부터 만 12세 이하 어린이 필수예방접종 비용을 확대 지원합니다.

이번 비용지원으로 본인부담금이 1만5,000원에서 5,000원으로 낮아집니다.
특히 감염병 노출 위험성이 많은 취약계층은 전액 무료이며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전 보건소에서 필수예방접종 쿠폰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3월 2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