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발로 뛰는 김동일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

말과 글

facebook
twitter
print
2016 신년하례회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16 신년하례회
부서명 총무과 등록일 2016-01-06 조회 11734
첨부  

여러분, 반갑습니다.

희망찬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선, 금년 한해 더욱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과 뜻 하신일 모두 이루는 만사형통의 기운이 늘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각 기관과 단체 그리고 우리시 모든 가정에 기쁘고 복된 일들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지난 을미년(乙未年) 한해동안 시정발전에 보내주신 깊은 애정과 뜨거운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보령시민 여러분, 올해는 병신년(丙申年) 원숭이 해입니다.

문헌에 의하면 우리 민족은 원숭이를 모성애, 장수 등 좋은 의미의 상징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또한 재주와 지혜가 뛰어난 동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금년 한해 원숭이의 슬기로운 기운을 받아 우리시환황해권 명품 해양관광도시로의 도약을 통한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새 보령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전국을 잇는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과 국제 요트대회 개최를 통한 해양관광도시로서의 위상 정립, 우량 기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보령머드축제를 통한 세계적 명품 관광도시로의 비상하는 보령시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나 보다는 우리가 중시되는 건강한 보령을 만들기 위해 시민 누구에게나 똑같이 겸손하고 언제 어디서든 자세를 낮추는 시장이 되겠다는 새해 각오를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질서있는 원칙과 기준을 마련하고 북부와 남부가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발전속에 보령의 그릇을 키우는 조화있는 명품 행정을 펼쳐가도록 하겠습니다.

 

수가재주 역가복주(水可載舟 亦可覆舟)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은 배를 띄울수도 있지만, 동시에 배를 뒤집을 수도 있다는 뜻으로, 그만큼 시민들의 목소리가 중요하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새 보령을 만들기 위해 시장을 포함한 900여 공직자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16년 새해에도 항상 함께해 주시고, 변함없는 성원과 조언으로 민선6기의 힘찬 도약을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 1. 4.

보령시장 김동일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